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꿀팁

페이스북 사람찾기 다양한 방법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0대 ~ 30대 분들이라면 대부분 한번쯤은 페이스북(Facebook)을 이용해보셨을 거라 생각된다. 페이스북은 전세계를 대표하는 SNS 중 하나이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과거 학창시절 동창들의 소식들을 건너건너 듣기도 한다. 가끔은 궁금해지기도 하고.. '옛날에 나랑 친했던 사람들은 뭐하고있을까?' '페이스북으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말이다.


오늘은 이런 사람들을 위한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페이스북 사람찾기 방법

페이스북은 진보된 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해서 내 주변 사람들을 자동으로 친구로 추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누군가를 검색하더라도 나와 연관이 있는(즉, 내 페북친구의 지인같은) 사람들, 혹은 같은 지역 사람들부터 검색 결과에 표시가 된다.


페이스북에서 알 수도 있는 사람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다.


① 함께 아는 친구. 알수도 있는 사람을 추천하는 가장 일반적인 기준임.

② 같은 Facebook 그룹에 가입했거나, 같은 사진에 태그된 경우.

③ 같은 네트워크(학교 또는 직장 등)에 속한 경우.

④ 업로드한 연락처를 통해 추천.


위와 같은 이유로 페북에서 과거 지인들을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다. 페이스북 친구찾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찾을 수 있다.



1. 이름


페이스북 이름으로 사람찾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이름을 통해서이다. 영문 혹은 한글로 친구의 이름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뜨게 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동명이인들이 무지하게 많으므로, 이름만을 통해 검색하게 되면 여러분이 아는 친구를 찾기 위해 발품을 꽤나 많이 팔아야 할 것이다.




2. 전화번호


페이스북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만약 페이스북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다면 전화번호 자체를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다. 가장 쉽고 확실하게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 왜냐하면 전화번호는 고유하기 때문.. 그러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은 친구라면 이 검색에서 제외될 수 있다. 



3. 이름 + 지역, 학교, 직장 등


페이스북 이름+학교로 사람찾기


필자가 자주 쓰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서울대'에 다니는 '김사랑'을 검색하고 싶다면, '김사랑 서울대' 라고 검색해보자. 그러면 서울대학교를 자신의 정보에 등록한 김사랑이라는 인물들이 가장 먼저 검색된다. 같은 방법으로 회사명이나 학교명, 지역명을 알고 있다면 이름과 같이 검색하면 찾고자 하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페이스북 사람찾기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금은 연락이 끊긴 친구들을 찾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들을 동원해서 한번 찾아보도록 하자. 진보된 SNS이니만큼,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 친구가 페북에 가입되어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지만 말이다. 끝.




2017/10/30 - [금융/금융꿀팁] - Toss(토스) 송금한도 200만원으로 늘리는법

2017/10/17 - [IT정보/IT꿀팁] - 페이스북 코드생성기 2단계 설정 및 인증방법

2017/10/12 - [IT정보/IT꿀팁] -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설정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