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Fastboot 스킨 모바일메뉴 오류 해결




최근 티스토리가 아주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으나, 이제 차츰 적응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업데이트 이후 필자의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모바일 메뉴가 먹통이 된것이 아닌가?! 그러고보니 PC 스킨에서도 왼쪽의 메뉴 아이콘이 먹통이 된 것도 확인했다. 아마 다른 Fastboot 스킨 이용자분들께서도 같은 증상이실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오늘은 이 Fastboot 스킨의 모바일메뉴와 PC메뉴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썸네일



현재 모바일메뉴 오류사항


Fastboot PC 메뉴 오류



현재 PC버전 스킨에서는 왼쪽의 화살표 메뉴가 클릭해도 반응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사실 PC버전은 오른쪽에 카테고리 메뉴가 바로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크게 상관은 없다. 그러나 문제는..



Fastboot 모바일 메뉴 오류



바로 이 모바일버전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 모바일버전에서는 상단바의 메뉴아이콘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용상에 상당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아무래도 이번 티스토리 개편때문에 발생된 문제인것 같다. 사실 Fastboot 스킨 코드 내에 오타가 하나 있었던 것이 전에는 잘 돌아갔다가 이번 패치때 오류가 드러났던 것 같다.



모바일메뉴 오류 해결 방법

html/css 꾸미기 메뉴



먼저 관리자메뉴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창으로 들어가야 한다. html 편집창을 열고, CTRL+F 키를 통해 아래 부분을 검색한다.


$(document)


그러면 아래와 같이 html 코드 최하단 부분에 아래와 같은 코딩을 찾을 수 있다.



Fastboot 스킨 html 편집창



$(document).ready(function(){ 


이 코딩 부분은 Fastboot의 로그인 아이콘이 로그아웃 아이콘으로 바뀌는 부분을 코딩한 것인데, 해당부분에서 현재 $(document)ready(function(){ ← 이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괄호의 열닫힘 갯수가 다르다. 즉, ( 이 부분이 하나 더들어간것.


위의 부분을 래와 같이 수정한다. 


/* $(document).ready(function(){    *모바일메뉴오류 수정전*/

$(document).ready(function){       /*모바일메뉴오류 수정후*/



Fastboot 스킨 모바일메뉴 오류 해결



수정전 버전을 남겨두는 이유는, 코드 수정 히스토리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혹시나 Readiz님이나 다른 IT 전문가분들이 더 나은 해결책을 가져다 줄 수도 있으므로.. 사실 코딩 초보자인 필자의 일종의 습관이라고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할 듯 하다. (^^;)


스킨을 저장한 후 메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았다. 먼저 PC 화면이다.



Fastboot PC메뉴 오류해결



보시다시피 좌측 메뉴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다음은 모바일 화면..



Fastboot 모바일메뉴 오류 해결



모바일도 성공!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필자와 같이 Fastboot 1.6.2 버전을 쓰시는 분들께서는 위와 같이 $(document) 부분의 코딩을 수정하여 모바일과 PC 좌측 메뉴 버튼을 활성화시키시면 될 것 같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