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꿀팁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지문인식 등록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국민은행 어플인 KB스타뱅킹의 지문인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뱅킹 지문인식 등록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① 지문인식이 지원되는 핸드폰인지 확인할 것 (Android 6.0, iOS 8.0 이상)

②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함

③ KB스마트원 통합인증 앱이 설치되어있어야 함


지문인식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 신청을 먼저 하시고 아래 방법에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핸드폰이 지문인식이 가능한 핸드폰 기종이어야 하며, KB스마트원 통합인증 앱을 미리 설치해야합니다. 통합인증 앱은 지문인식 등록 절차중 설치가 가능하기때문에, 꼭 미리 설치하실 필요는 없긴 합니다.

 



KB스타뱅킹 지문인식 등록방법


국민은행 KB 스타뱅킹 어플을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왔다면,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에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바이오인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클릭하신 후, 지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지문인증 서비스 안내 화면이 뜹니다. 지문인증서 등록을 해볼까요?





지문인증서 등록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봅시다.





로그인을 화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용가능 단말인지를 확인 한 후, KB 스마트원 통합인증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한 후 지문등록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보안카드를 입력하라고 창이 뜨는데요, 만약 OTP를 등록하셨다면 OTP 번호를 입력하라고 뜰 겁니다. 보안카드 번호 혹은 OTP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 절차로 홈버튼에 지문을 인식시켜줍니다. 홈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 기종일 경우, 지문인식이 되는 버튼에다가 손가락을 데고 인식시키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KB 스타뱅킹 어플의 지문인식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문인식을 한번만 등록한 후에는 로그인시 홈버튼에 엄지손가락을 지그시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굉장히 편하고 좋은 기능이에요.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등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