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학교 학점계산기 사용 방법




오늘은 대학교에서 받은 성적을 토대로 학점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대학교 학점계산기 사용방법

네이버에 '학점계산기'라고 검색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양식이 나와요.



학점계산기



상단을 보니 일반, 공학용, 퇴직금계산 등 다른 종류의 계산기도 사용할 수 있네요. 



학점계산기 사용 방법 1




제일 먼저 평점 만점이 몇점인지를 선택해야합니다. 어떤 대학교는 평점 만점이 4.5점인 반면, 다른 대학교 일부는 평점 만점이 4.3점인 경우가 있죠. 또 어떤 대학은 A-, B- 처럼 -학점이 붙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계산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일 먼저 이부분을 선택해야 제대로 된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학점 포함의 경우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통 졸업학점이나 취업에 필요한 성적증명서에는 F가 포함되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를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적장학금 등을 위한 평점 기준에는 F가 계산에 포함되기도 하죠.



학점계산기 사용 방법 2



그 뒤에는 왼쪽 칸부터 순차적으로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수강했던 과목을 나열한 후, 해당 과목의 평점을 적습니다. 그리고 해당 과목의 학점(가령 전공은 3점이고 교양은 2점인 경우가 많죠)을  기입합니다. 마지막으로 전공 여부를 체크하는 란이 있는데, 이는 전공학점만 따로 계산하기 위함입니다. 위와 같이 모든 스텝을 순차적으로 완료하였으면 계산 버튼을 눌러봅니다.


학점계산기 사용 결과



저같은 경우는 평점이 3.18이 나왔으며 전공만 보았을 때는 3.25점의 평점이 나왔네요. 그 아래에 4.0점 만점기준과 4.3점 만점기준, 그리고 100점 만점 점수로도 환산이 되어 나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오늘은 대학교 학점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계산기는 실제 학점과는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점수는 성적표를 통해 확인하시고 본 계산기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