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타벅스 카드 만들기 등록 간단해결




필자는 스벅남이다. 보통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 시키면서 여유롭게 하곤 한다. 그런데 등잔밑이 어둡다고.. 정작 잡다한 정보에 대해서는 많이 알면서 스타벅스 카드는 만드는법도, 사용하는법도 모르고 살았다. 이런 바보같은.. ㅠㅠ


오늘은 스타벅스 카드 만들기 및 등록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Thumbnail




매장에서 카드 구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매장에서 직접 실물카드를 구매해야한다. 구매한 카드에 교통카드처럼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말이 구매지 사실 카드구매비용은 0원이며, 카운터 앞에 있는 카드를 하나 집어 충전해달라고 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는 10,000원을 충전해달라고 이야기하며 카운터앞에 비치된 카드를 직원에게 건내주었다. 카드모양은 여러종류가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서 주면 된다. 필자는 보라색이 이뻐보여서 아래 카드를 구매했다.


스타벅스 카드 앞면


충전을 한 직후부터 카드 사용이 가능한데, 제대로 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구매한 카드를 꼭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등록해야한다. (등록을 안하면 별 적립이 안된다.)


또한 충전카드로 커피를 구매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인터넷에서 등록




왜 인터넷에다가 카드등록을 해야할까? 바로 스타벅스의 혜택 프로그램인 '별'을 얻기 위해서다.


별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중국집 스티커나 배달음식점 쿠폰과 같다고 보시면 된다. 음료를 1개 구입할때마다 별이 1개씩 쌓이며, 12개가 모이면 무료로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

이 별을 모으려면 인터넷에 필수적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참고로 스타벅스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들을 통해 추가적으로 별을 적립할 수 있으므로, 스벅을 애용하는 스벅러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사설이 길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일단 인터넷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모바일도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한 후) 옆에 [My Starbucks] 메뉴를 클릭한다.

스타벅스 카드등록1



▼ 오른쪽 하단에 [My 스타벅스 카드] → [카드 등록] 메뉴를 선택하면, 카드명/카드번호/PIN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생긴다. 카드명은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넣으면 되고, 카드번호와 PIN번호는 충전했던 실물카드 뒷면을 참조하면 된다.

스타벅스 카드등록2



필자의 경우를 예로 들면, 뒷면에 16자리 번호가 바로 카드번호이며, 그 옆에 스크래치를 벗기면 나오는 8자리 번호가 바로 PIN번호이다. 이 번호들을 그대로 입력한 후 [카드등록] 버튼을 누르면 스타벅스 카드 만들기 등록 절차가 모두 끝난다.

스타벅스 카드 뒷면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카드에 돈을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된다. 앞으로는 사용할때마다 별이 1개씩 적립되므로, 12개가 모이면 무료로 커피 이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매니아에게는 핵꿀팁이 아닐 수 없다. 모두들 즐거운 커피시간 되시길 바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