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꿀팁

우리은행 타행인증서 등록방법 알아보기




은행 공인인증서는 모든 은행이 공유하는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우리은행에서 거래할 때에도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의 은행어플인 '원터치개인'에서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터치개인 어플 타인인증서 등록방법


먼저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어플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오른쪽 아랫부분에 보시면 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봅니다.





공인인증센터 하위 메뉴중에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은행 아이디와 생년월일, 우리은행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으신 후, 인증서등록 항목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추가인증수단이 필요하다는 창인데요, 어떤 인증을 선택하던 이용자의 마음이지만, 저는 스마트간편인증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다고 하네요 ^^





위와 같이 약관 확인이 나오는데요, 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추가인증 유의사항 안내 팝업창이 뜨는데요, 사기거래에 유의하라는 내용입니다. 자세히 읽어보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 뒤에는 OTP 발생번호(혹은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DRM 보호이미지라 캡쳐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__)(--)) 여러분이 보유하신 OTP 혹은 보안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선택화면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여러분이 등록하고자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후 해당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완료 화면이 위와 같이 뜨면 정상적으로 타행인증서가 등록된 것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어플리케이션에서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그림을 따라서 하시면 쉽게 등록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