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꿀팁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알아보기




요즘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IT 업체에서 저마다 내세우고 있는 결제 시스템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페이시스템이 바로 카카오페이가 아닐까 싶네요.


카카오페이는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계좌송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할, 계좌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umbnail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카카오페이 아이콘



먼저 여러분의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가장 오른쪽 메뉴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카카오머니 클릭



위와 같이 카카이페이 전용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돈 액수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아이콘 클릭



이 화면은 여러분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했던 내역을 볼 수 있는 창입니다. 저는 처음 사용하므로 아무런 사용내역이 뜨지 않네요. 저처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상단에 '계좌를 연결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요, 저 부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연결계좌은행 선택



클릭하면 계좌연결이 가능한 은행 목록이 나오네요. 아직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은 도입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 주거래은행은 우리은행인데 말이죠..ㅠㅠ 하루빨리 도입되길 바라면서, 다른 은행을 선택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그 은행을 선택하시면 돼요. 저는 SC제일은행을 선택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 연결계좌번호 입력



SC은행을 선택했더니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분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입금자 확인방법



확인을 눌렀더니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카카오에서 여러분의 계좌 확인을 위해 1원을 보냈다는 팝업창이네요. 이거 혹시 만 번 반복하면 만원 버는걸까요?! ㅋㅋ 여러분의 계좌를 들어가서 보낸 이름 네글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SC은행이니 SC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 확인해봤어요.



입금자명 확인



비루한 제 계좌는 모자이크처리 했습니다..ㅠㅠ 잔액이 너무 부끄럽네요. 1원 입금한 내역을 보니 신한 노란유자라고 나와있습니다. 아하! 노란유자 4글자를 입력하면 되겠군요?! 여러분한테 온 글자는 저와는 다를 겁니다. 확인하셔서 네글자를 입력하세요~



카카오페이 입금자 입력



이렇게 입금자명 네글자를 입력하고 ARS 인증요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에서 여러분에게 전화가 갈텐데요, 전화를 다 들으시고 숫자 두글자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숫자 2개를 입력하면 전화가 자동종료되며, 다시 카카오톡으로 돌아와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성공화면



짠~ 아까 계좌를 연결하라는 메세지 대신 제 은행과 계좌번호가 뜹니다. 이렇게 뜨면 정상적으로 카카오페이에 여러분의 계좌가 등록되었다는 것입니다. 참 쉽죠?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에 여러분의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사용해보니 친구들끼리 돈을 송금할 때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