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화관 할인 및 꿀팁 정보 알아보기




친구들과, 혹은 연인들과 자주 이용하는 장소 베스트를 꼽자면 단연 영화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영화관을 이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몰라서 못누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화관에 대한 꿀팁 이모저모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

 

 



1.  영화 예매후 현장에서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수단



보통 인터넷에서 예매를 하게 되면 통신사 할인이나 현장할인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고 현장에서 직접 예매를 하자니 발품팔기도 귀찮고, 당일날 직접 영화관 가서 예매하자니 좋은 자리를 얻기도 힘들구요.


사실 인터넷에서 예매를 하게 되더라도, 영화관에서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매티켓, 혹은 예매번호를 가지고 매표소를 찾아가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변경해달라고 하면, 여러분이 선택했던 자리 그대로 결제수단을 변경해서 진행해줍니다.


참고로, 결제수단 변경은 영화 상영 전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상영시간이 지나서 요청하게되면 처리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2.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5천원으로 영화를 본다


매주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입니다. 이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의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날에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영화관에서 오후 5시~9시 사이 영화를 5천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 3D 상영관이나 특수관은 제외)


참고로, 문화가 있는 날의 혜택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3.  무료로 음료 리필이 가능하다


음료 리필이 가능하다



콜라나 다른 탄산음료는 영수증 지참시 무료로 1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영화관에 따라 리필 횟수가 다를 수는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모든 영화관은 1회 리필을 해줍니다. 단, 영수증을 지참해야 하며, 탄산음료 외(커피, 에이드 등)은 리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리필이 안되는 에이드 등의 음료는 대신 탄산음료로 리필이 가능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바래요 ^^


일반 팝콘도 리필이 되는 곳도 있으니, 직원에게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4.  외부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다


외부음식물반입



예전에는 영화관에 외부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었죠. 이제는 외부 음식물 반입이 가능합니다. 꼭 영화관의 팝콘을 먹어야 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다만, 냄새가 너무 심한 음식은 주위 관람객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반입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추가로, 영화 관람중 먹으려고 가져온게 아닌 음식은 영화 보는 동안 매점에서 보관해준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나들이를 위해 김밥을 싸왔는데, 나들이 전에 영화를 보느라 보관이 난감할 경우에는 매점에다가 보관하고 영화가 끝난 후에 다시 찾아갈 수 있습니다.




5.  응급약품 및  여성용품이 구비되어 있다


구급상자



갑작스런 부상이나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매표소나 인포메이션에 찾아가면 직원들이 응급처치를 해주거나 상비약을 제공해줍니다. 특히 여성 관람객의 경우 갑작스러운 상황에 여성용품이 없다면 직원에게 문의해보세요. 누구나 여성용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영화관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모르고 이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위의 내용을 꼭 기억하셔서 필요할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