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은 대문 꾸미기용으로 티에디션을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런데 몇몇 블로그들을 보면 티에디션으로 꾸민 블로그 대문 사이사이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다. 오늘은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Thumbnail




티에디션 설정방법


티에디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메인화면, 즉 대문을 쉽게 꾸며주는 플러그인이다. 사실 블로그의 유입경로는 대부분 키워드이기 때문에 방문자들이 내 대문을 거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소위 말하는 파워블로거들의 경우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필자도 몇몇 파워블로거들을 즐겨찾기해서 자주 방문하곤 하는데, 이런 경우라면 필히 대문을 거치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대문에 애드센스 광고가 있냐없냐는 수익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다.

먼저 티에디션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티에디션 설정1


관리페이지에서 꾸미기→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티에디션 메뉴가 있다. 티에디션을 사용합니다로 놓고, 편집 버튼을 표시합니다로 놓은다음 변경사항을 저장한다.


티에디션 설정2


위와 같이 내 블로그 메인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꾸미는 방법은.. 아마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치셔야 할 것이다. 오늘 할 일은 티에디션꾸미기가 아닌, 여기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것이니 애드센스에 집중해보자!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먼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반응형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


티에디션 광고추가1


새광고단위를 눌러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형을 선택한다.


티에디션 광고추가2


구분하기 쉬운 이름을 직접 입력한 후, 크기는 반응형으로 지정한다.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하면 아래와 같이 html 형태의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나올 것이다.


티에디션 광고추가3


위의 코드를 복사해놓자. 메모장에 저장해두는게 편하다. 그리고 다시 티에디션 화면으로 돌아간다.


티에디션 광고추가4


메뉴 위 아래 부분에 + 모양의 작은 아이콘이 있다. 광고를 달려고 하는 위치에 +를 클릭한다.


티에디션 광고추가5


그리고 아무 아이템이나 선택해준다. 어짜피 html 코드로 수정하면 아이템은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


티에디션 광고추가6


새로 만든 아이템을 클릭한 후, 디자인 → HTML 메뉴를 클릭한다.


티에디션 광고추가7


위와 같이 HTML 편집창이 나타난다. HTML 코드를 전체 삭제한 후, 아까 복사해두었던 반응형광고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끝!


티에디션 광고추가8


이처럼 메인 화면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니 꼭 시도해보시길 바란다! 오늘의 포스팅 끝.



2017/09/13 - [블로그/애드센스] - 애드센스 상단 반응형광고 2개 설치방법

2017/09/30 - [블로그/티스토리] - 블로그 속도 쉽게 올리는 방법 2가지

2017/09/27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 사이즈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