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꿀팁

페이스북 코드생성기 2단계 설정 및 인증방법




간혹가다가 내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도 본인의 아이디를 확인하는 절차가 뜨곤 한다. 2단계 인증이라고 하면서 6자리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도대체가 어디서 이 코드를 찾아야할지 참 난감하다. 


오늘은 페이스북 코드생성기 2단계 인증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단계 로그인 설정 방법


먼저 2단계 로그인을 설정한 사람들만 2단계 인증이 가능하다. 페이스북의 보안강화를 위한 조치라고 이해하시면 된다.



▼ Facebook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나온다. [설정]을 클릭한다.



▼ 아래와 같이 왼쪽 상단에 [보안 및 로그인]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한 후, [추가 보안 설정]에서 [2단계 인증 사용] 메뉴에서 [수정]을 선택한다.



[수정]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2단계 인증 사용 부분이 나온다. [설정]을 눌러서 인증사용을 활성화하자. 그리고 Facebook 측에서 문자메시지(SMS)를 수신받기 위해 본인의 전화번호도 꼭 추가해놓아야 한다.




타 기기에서 2단계 인증하기

위의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면 여러분은 이제 로그인 보안이 강화된 상태가 되었다. 2단계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처음 접속하는 기기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을 것이다.



▼ 필자는 PC방에서 로그인을 시도해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2단계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런데.. 코드 생성기는 어디에 있는건가?!



▼ 바로 여러분의 핸드폰에 있다. 핸드폰의 Facebook 어플을 킨 후, [설정] 메뉴에 들어간 후, 스크롤을 쭉 내려보자. 메뉴 중 [코드 생성기]라는 메뉴가 있을 것이다. 여기에 들어가면 60초마다 갱신되는 6자리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124992가 나왔는데 이 6자리를 아까 PC의 로그인코드에 입력하였다.



▼ 6자리 코드 입력 후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브라우저를 저장할지 안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만약 PC방처럼 한번 접속하고 말거라면 [저장 안 함]을 선택하고, 개인PC라면 [브라우저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만약 여러분의 핸드폰에 Facebook 어플이 없다면, SMS로 6자리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이 때 여러분의 페이스북 계정에 핸드폰번호가 꼭 저장되어있어야 하므로, 핸드폰번호 정보를 미리미리 업데이트 해놓는게 좋다. 여태까지 페이스북 코드생성기 2단계 설정 및 인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2017/09/24 - [IT정보/IT꿀팁] -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진짜 쉽다

2017/10/12 - [IT정보/IT꿀팁] -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설정방법

2017/07/24 - [IT정보/IT꿀팁] - 윈도우 종료예약 방법, 컴퓨터 예약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