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요의 일상/여행

샤롯데시어터 주차요금 할인 방법




오랜만에 문화활동을 한답시고 뮤지컬을 예매했다. 이름하여 요즘 핫하다는 '나폴레옹'. 보니깐 잠실 롯데월드에 있는 샤롯데시어터에서 공연을 하던데.. 옛날에 롯데월드로 차를 몰고갔다가 엄청 고생했던게 생각나 주차에 대한 걱정이 앞섰다.


오늘은 필자가 찾은 정보와 경험을 토대로 샤롯데시어터를 이용하는 분들께 주차에 관한 꿀팁을 몇가지 알려드리고자 한다.



썸네일




샤롯데시어터 주차장 안내


샤롯데시어터는 전용주차장이 따로 없으며, 어드벤쳐, 마트, 백화점, 호텔 주차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샤롯데시어터 주차장



단, 주말에는 교통이 매우 혼잡해서 주차하기가 힘들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롯데호텔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려고 했으나, 만차인 관계로 지하3층까지 내려가서 롯데마트 주차장에다가 주차를 하였다. 롯데월드 내의 모든 주차장이 지하에서 서로 이어져있기 때문에, 어디로 들어가더라도 주차요원의 안내에 따라 비교적 한산한 주차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샤롯데시어터 지하주차장



그림과 같이 지하3층에서는 모든 주차장이 이어져있다. 즉, 호텔쪽으로 들어왔더라도 마트 주차장에다가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것! 단, 주차장에서 샤롯데시어터로 바로 연결되진 않으므로, 1층으로 올라가서 직접 걸어가야 한다.




1. 뮤지컬 관람객은 4시간 4천원 주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기본 주차요금은 아래와 같다.



최초 30분 : 1,000원

이후 10분당 1,000원씩 증가




뮤지컬 공연시간이 3시간이므로, 주차요금만 최소 16,000원이 나오는 셈이다. 매우매우 비싸다!! 그러나, 뮤지컬을 관람하러 온 사람들은 극장 1층 로비에서 4시간 4,000원 주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단, 당일 티켓 소지자에 한해 차량 1대당 1대만 사용 가능하니, 2매를 구입한다고 하더라도 8시간 할인이 적용되지는 않는다.



샤롯데시어터 주차권 안내



이 주차권의 좋은점은 일반 백화점과 마트 주차권과 합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참고로, 발렛파킹도 가능한데 15,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차가 정말로 많이 막힌다면 어쩔 수 없지만, 발렛비용이 무시못할정도로 비싸다는 점은 알아두셔야겠다.




2. 백화점, 마트 할인 주차권을 활용하자.


위의 4시간 4,000원 쿠폰은 백화점과 마트 주차권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백화점과 마트 무료 주차권은 아래 금액에 해당하는 물품을 구입(혹은 식사)했을 때 받을 수 있다.


< 백화점 (식당가 포함) >

구  분

무료 주차시간

5만원 이상

1시간

10만원 이상

2시간

15만원 이상

3시간



< 마트 (어드벤처 식당가 포함) >

구  분

무료 주차시간

1만원 이상

1시간

3만원 이상

2시간

5만원 이상

3시간



백화점보다는 마트나 어드벤처 식당가가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주차권을 얻기가 쉽다.




3.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고객은 당일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어드벤처 입장권 이용시 

자유이용권 이용시 

3시간 무료

당일 무료



자유이용권 소지자는 당일 주차요금이 무료이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만 구매하였다면 3시간동안 주차가 무료이다. 소셜커머스나 카드할인으로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경우 더 이득이 될 수 있다. 겸사겸사 놀이기구도 탈 수도 있겠다. ^^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교통이용이겠으나, 부득이 자가용을 가지고 가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 참고로 뮤지컬 나폴레옹 후기를 잠깐 들려드리자면, 아이들과 같이 보기에 약간? 아주 사알~짝 민망한 부분이 나오기는 하나, 전체적으로 매우매우 재미있던 공연이었다!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노래가 그날 하루종일 머릿속에 울려퍼지더라.. 빅토리~ 나팔소리~~ ㅋㅋㅋ 사랑하는 가족들, 연인들과 꽁냥꽁냥하면서 재밌게 보시길 바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