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요의 일상/여행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및 주차요금




최근들어 한강나들이를 자주 가는 것 같다. 날씨 선선한 봄가을에 바짝 땡겨야지.. 이번에는 자동차를 가지고 서울 외곽에 있는 구리한강시민공원(일명 코스모스공원)으로 나들이를 가 보았다. 


필자처럼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될까해서.. 오늘은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다.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위치



구리한강공원은 주차장이 1곳밖에 없다. 근데 이 한 곳의 주차대수가 어마어마하다. 대략 1,000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한데, 문제는 입구가 좁기 때문에 저녁시간부터는 출차하기가 굉장히 힘들다. 한강공원 입구에서부터 '4시부터 8시까지 출차 소요시간 약 2시간 예상' 이라고 안내판까지 적혀있으니.. (실제로 2시간까지는 아니고 30분정도는 소요되는 것 같다.


주차장이 허허벌판이다.. 뒤에 운동장도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대신 주차장 출구의 유인정산소 말고 공원내의 사전정산소를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출차가 가능하다. 사전정산소 위치는 아래와 같다. (편의점 근처)



무인정산기와 매점(편의점) 위치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다음과 같다.


< 공원 주차요금 >


1회 주차요금(1대)

1일 주차권

(하루최대)

최초 30분

1시간 이내

1시간 초과시

30분마다

 무료

1,000원

500원

10,000원


다른 서울한강공원들은 최초 30분 1,000원에 초과시 10분당 200원인 것을 감안하면 구리공원은 조금 더 저렴하다. 기본적으로 저렴한 주차요금이지만, 아래의 경우 추가적으로 또 할인이 가능하다.


< 주차요금 할인 대상 >


100% 할인

50% 할인

30% 할인

20% 할인

 ① 국가유공자 카드 소유자

 ② 장애인 복지카드 소유자

 ① 경차

 ② 저공해자동차

 ③ 다자녀세대 차량

 ④ 구리시민 차량

그린카드 소지자

요일제 참여차량



오늘은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및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았다. 서울 외곽으로 나들이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코스모스공원을 추천드리고싶다. 다만, 출차할 때 차가 많이 몰리는 저녁시간대(오후 4시~8시)는 피해서 주차장 이용을 하시면 한결 편안한 나들이가 될 것 같다. 끝.




2017/06/25 - [생활정보] - 뚝섬유원지 주차장 및 주차요금 이용 안내

2017/09/03 - [치요의 일상/여행] - 망원한강공원 주차장 이용 및 주차요금 완벽정리

2017/09/22 - [치요의 일상/여행] - 이촌한강공원 주차장 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