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엑셀

엑셀 한페이지 인쇄 방법 완벽 정리




직장인이라면, 특히 사무직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보았을 엑셀 프로그램.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인쇄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 엑셀로는 한페이지에 딱 맞춰서 인쇄하기가 쉽지가 않다. 필자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꽤나 애를 썼었다. 지금이야 뭐 식은죽 먹기지만..ㅎㅎ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계실까봐 오늘 한번 정리해보려 한다. 방법은 크게 2가지이다. 어느 방법을 쓰던 결과는 똑같지만 이왕 포스팅하는거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소개해드리겠다.



썸네일




엑셀 한페이지 인쇄 방법 1 : 인쇄설정


엑셀 문서 작성 화면



자, 위와 같은 엑셀 파일을 만들었다고 생각해보자. 대충 눈으로만 봐도 이 많은 데이터들이 한페이지에 인쇄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이것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를 작성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일단 메인메뉴에서 파일  인쇄 탭에 들어간다.



엑셀 인쇄 화면



위의 화면은 인쇄탭에 들어간 화면이다. 아니나 다를까.. 가로가 너무 길어서 총 3페이지로 나뉘어 인쇄가 된다.



엑셀 인쇄 설정



위와 같이 인쇄설정에서 현재 설정된 용지 탭을 클릭하여 한 페이지에 시트맞추기로 설정한다.



엑셀 인쇄 설정 변경 결과



짠~ 위와 같이 한 페이지에 딱 맞춰서 시트 인쇄가 가능해진다.




엑셀 한페이지 인쇄 방법 2 :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보다는 약간 복잡할 수도 있다.



엑셀 페이지 미리보기



우선 위와 같이 메인메뉴에서 보기 탭을 클릭한 후,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제대로 선택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인쇄 미리보기 화면처럼 어떻게 인쇄될지 파란 선으로 구분되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역시나 3페이지로 인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지 레이아웃 변경



메인메뉴의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클릭한 후, 위의 화면과 같이 너비를 자동에서 1페이지로 변경한다. 높이도 1페이지로 변경하게 되면 방법1에서 했던 것과 동일한 모양으로 인쇄가 가능하다.



페이지 레이아웃 1로 변경완료



보시다시피 너비와 높이를 모두 1페이지로 변경한 결과, 1페이지에 꽉차게 인쇄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두 가지 방법을 한번씩 해보셔서 익숙해지시기를 바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