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자 Posted by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Fastboot 스킨에서 글작성자 부분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Fastboot 스킨에서 Posted by 삭제하는 방법

글을 작성하고나서 모바일이나 PC에서 글을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Posted by 부분이 계속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글쓴이는 필자 하나뿐인데, 굳이 글작성자가 필요할까? 필자 생각에는 불필요하게 공간만 차지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 부분을 아예 없애버리려고 한다.


비단 Fastboot 스킨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킨들도 글작성자를 삭제하는 방법은 비슷할거라고 생각이 든다.



먼저,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창을 연다.



HTML 편집창에 들어가서 CTRL+F 키를 눌러서 검색창을 연다. 그리고 posted by를 검색해보자.


검색해보면 다음 3군데에 posted by라는 부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세부분을 주석처리할 것이다. 주석처리란, 컴퓨터가 해당 부분을 인식하지 못하도록 처리한다는 뜻. 보통 <!--로 시작하여 -->로 끝내면, 해당 특수문자 사이의 글은 주석처리가 된다.





위와 같이 각각의 부분을 주석처리하면 갈색 모양으로 코딩이 비활성화된다. 수정 후 HTML 저장버튼을 누른다.



저장한 후 내 글을 다시 살펴보니 posted by 부분이 제대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러분들도 굳이 필요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신다면 과감히 삭제해서 블로그의 심미성을 좀 더 높이시길 바란다. 오늘의 포스팅 끝.






2017/08/21 - [블로그/티스토리] - Fastboot 1.6.2 스킨 갤러리형 목록 리스트로 수정 방법

2017/09/09 - [블로그/티스토리] - Fastboot 스킨 모바일메뉴 오류 해결

2017/09/27 - [블로그/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 사이즈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