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정리




필자는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한다. 수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다보면, '이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얼마나 될까?' 라고 생각될만큼 궁금할 때가 있다.


그런데 방문자 카운터는 블로그 주인이 임의로 숨길 수가 있어서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간접적으로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네이버블로그도 적용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티스토리 방문자 카운터

티스토리에는 방문자 카운터 플러그인이 내장되어 있다. 이것이 정확히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방문자수를 숨겨도 이 방문자카운터 주소를 직접 입력할 경우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다.


http://블로그주소/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예를 들어서, 블로그 주소가 ABCZ1230.tistory.com 이라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입력하면 된다.


http://ABCZ1230.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위의 카운터는 필자가 즐겨찾는 블로그의 방문자수이다. 일반적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이렇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들은 위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없다.




Similarweb 사이트


만약, 확인하고자 하는 블로그가 꽤나 규모가 큰 경우라면, Similarweb이라는 사이트에서 대강의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 Similarweb.com


이 사이트는 전세계 모든 사이트의 트래픽을 알려주는 사이트인데, 일정량 이상의 트래픽이 있는 경우에만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도 트래픽만 충분하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온다. 제일 위에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부분에다가 여러분이 원하는 주소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른다.




▼ 검색 결과 지난 6개월동안의 트래픽을 분석해준다. 아래 블로그 역시 필자가 즐겨찾기 한 블로그이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방문자수가 적은 블로그(필자의 블로그 포함..ㅠㅠ)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가 불충분하여 분석하지 못했다는 결과창만 나온다.



오늘은 블로그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물론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확인을 못할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특별히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