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페이(Samsung Pay) 카드등록 방법 확인




갤럭시S6 이상의 갤럭시기기를 쓰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삼성페이를 쓸거라고 생각된다. 그만큼 혁신적이고 편한 기능이기 때문이다. 만약, 아직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않고 계신다면, 오늘 필자가 작성할 포스팅을 확인하셔서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란다. 아마 신세계를 경험하실테니..


Thumbnail




삼성페이(Samsung Pay)란?

◆ 삼성페이

삼성전자의 모바일결제 서비스,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기술을 적용하여 신용카드기기에 갖다대면 기기간 통신을 통해 결제가 이뤄짐. 갤럭시 S6 및 노트5 이상의 기기에 적용되어있음.


갤럭시S(6 이상 및 노트5 이상)에서 가장 좋은 기능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필자는 단연코 삼성페이라고 생각된다.


별도의 카드가 필요없이 핸드폰만으로도 카드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는 삼성페이의 결제방식 때문에 가능한 것인데,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핸드폰을 신용카드 결제기에 갖다대기만 해도 신용카드를 긁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전국의 모든 카드가맹점(POS 기기)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 다른 페이(애플페이 등)들은 가맹점에 별도의 기기(NFC 전용 단말기)가 있어야만 가능한데, 삼성페이는 기존 카드POS기만 있어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실물카드를 들고다닐 필요가 없다.




삼성페이 카드추가 방법


카드추가방법도 직관적으로 매우 쉽다. 스마트기기를 잘 모르시는 어르신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먼저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 왼쪽 그림과 같은 메뉴 화면을 볼 수 있다. 카드/계좌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내가 등록한 카드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보자.

삼성페이 어플실행화면



 카드/계좌 추가화면이다. 본인 소유의 카드와 계좌를 추가할 수 있다. 카드 추가를 누르고, 여러분이 보유하고있는 카드의 정보를 입력한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켜지는데 이 때 사각형 틀 안에 내가 소유한 카드를 맞추면 카드번호와 만료일이 자동으로 등록된다. 나머지 보안코드 및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른다.

삼성페이 카드추가화면



 다음을 누르면 각자 카드사마다 이용약관이 나온다. 필자는 삼성카드를 등록하던 중이었으므로, 삼성카드 이용약관이 나왔다. 약관을 모두 동의하면 SMS 본인인증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본인 소유의 핸드폰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요청 버튼을 누른다.

삼성페이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화면



 본인인증절차를 마치면 지문인증 절차가 곧바로 진행된다. 홈버튼에 지문을 인식시킨 후, 결제할 때 사용할 결제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한다.

삼성페이 지문등록 및 결제비밀번호 등록화면



▼ 마지막으로 디지털서명등록 화면이 나온다. 그냥 손가락으로 여러분의 사인을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누르면 카드등록 완료! 오른쪽과 같이 카드등록완료 화면이 뜬다면 성공적으로 삼성페이에 카드추가가 완료된 것이다. 앞으로는 실물카드 없이도 페이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삼성페이 디지털서명 등록화면



오늘은 삼성페이(Samsung Pay)가 무엇인지, 그리고 카드추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등록절차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등록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된다. 등록후 사용해보면.. 왜 이 기능이 좋은지 깨닳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