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위젯 달기




블로그를 하다보면 검색엔진에만 의존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느끼게 된다. 이럴 때 어떻게 방문자수를 유입시킬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SNS가 아닐까 싶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다양한 경로의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위젯을 달면 상당히 효과가 좋은데, 오늘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위젯을 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Thumbnail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위젯 달기


▼ 가장 먼저 페이스북 개발자모드 웹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페이스북 위젯]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위젯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검색결과가 뜬다. 빨간색 네모박스친 부분을 클릭해보자.


페이스북 검색



▼ 페이스북 개발자모드 첫페이지이다. 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여러분이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블로그에 플러그인으로 달 수 있다. 티스토리로 치자면 사이드바에 달 수 있는 것이다. [소셜 플러그인] 메뉴 중 [페이지 플러그인]을 선택한다.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



▼ 아래 화면은 소셜 플러그인을 선택했을 때 우측에 나타나는 화면이다. 여러분이 원하는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아래에 실제 위젯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러분의 티스토리 스킨에 맞는 사이즈바 크기에 따라 너비와 높이를 조정한 후 제일 아래 [코드 받기]를 클릭한다.


페이스북 페이지 플러그인



▼ [코드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 2개가 팝업창에 나타난다. Step 1과 Step 2 두가지로 나뉘는데 무슨말인고 하면, 먼저 Step 1의 코드를 복사해서 여러분의 스킨 HTML의 <body> 부분에 복사해야한다. 일단 Step 1의 코드를 복사해두자.


페이지 플러그인 코드생성기



▼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관리자모드] → [HTML/CSS 편집]창을 연다. HTML에서 </head>를 검색한 후, </head> 뒷부분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으면 된다.


HTML/CSS 편집창



▼ 두번째로 Step 2를 시행하기 위해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태그 입력기]를 끌어다 놓은 후에 태그입력기에다가 Step 2의 코드를 붙여넣을 것이다. [태그 입력기]가 안보인다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이걸 설정하면 된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 태그입력기 편집 화면에 들어가서 Step 2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는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의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위젯이 제대로 나타날 것이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태그입력기



오늘은 페이스북 위젯을 여러분의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의 방법을 따라하면 의외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니,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번쯤 시도해보는 것이 좋겠다. 어찌됐건 페이스북에서 블로그 유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모두 즐거운 포스팅하시길 바란다. 끝.



2017/11/14 - [IT정보/IT꿀팁] - 페이스북 사람찾기 다양한 방법

2017/10/17 - [IT정보/IT꿀팁] - 페이스북 코드생성기 2단계 설정 및 인증방법

2017/09/13 - [블로그/애드센스] - 애드센스 상단 반응형광고 2개 설치방법